sllde1
slide2
slide3
slide4
2oriental.png


23182473.jpg


PART 1 고대 제국과 이스라엘의 멸망 
초강대국 앗수르 제국 
절대지존 바벨론 제국
시나고그의 등장 
개방 정책을 펼친 페르시아 제국 
귀환 포로들의 성전 재건과 좌절 
다시 시작한 성전 재건과 완성 
2차?3차 포로 귀환과 에스라의 개혁 
개혁가 느헤미야의 등장 

PART 2 헬라 제국의 압제와 유대 종파들 
헬라 제국과 알렉산더 대왕
헬라 문화에 대한 유대 사회의 반발 
헬라 제국의 상속자들 
셀류쿠스 왕조의 유대인 박해 
본격적인 유대인 헬라화 작업 
마카비 혁명 
새로운 유대 왕조 하스몬 
하스몬 왕조의 성장과 쇠퇴 
유다의 암흑기
유대 종파들의 교파 대립
하스몬가의 멸망과 로마의 압제 속으로 

한눈에 보는 이스라엘 멸망부터 신약까지의 역사

출판사 리뷰

역사를 알면 성경이 보인다!
이스라엘의 멸망부터 신약 사이에 숨겨진 700년의 역사를 한눈에!

성경, 역사를 알면 더 깊이, 올바로 읽을 수 있다!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나 굳게 결심하는 목표가 있다. 바로 성경 읽기다. 그런데 성경을 읽다 보면 왠지 모르게 막막할 때가 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성경의 배경 역사를 잘 몰라서일 것이다. 성경 전반에 흐르는 시대적 정황, 즉 그 시대의 정치, 사회, 문화, 종교적 배경을 잘 모르기 때문에 성경이 낯설기만 하고, 읽고 또 읽어도 잘 이해되지 않는 것이다. 성경에는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중요한 역사가 숨어 있다. 배경 역사를 알면 성경이 더 쉽게 이해되고, 더 깊게 보일 것이다.

성경 못지않게 흥미진진한 이스라엘 멸망부터 신약까지의 배경 이야기!
역사 속에서 발견하는 하나님의 놀라운 뜻과 계획! 
『만화 성경 역사 속의 고대 제국』은 성경 속의 고대 제국 앗수르, 바벨론, 페르시아, 헬라, 로마 제국을 중심으로 이스라엘 멸망부터 신약 사이에 숨겨진 약 700년의 역사를 다루고 있다. 성경에 언급되지 않은, 말라기와 마태복음 사이 신구약 중간기를 포괄적으로 다루어 구약 성경의 마지막 시대에 이은 신약 성경의 배경을 심도 있게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이 책은 당시의 정치적 역학 관계뿐만 아니라 유대 종교와 문화가 어떻게 얽혀 있는지도 적절히 다루고 있다. 역사적 고난 가운데 이어진 이스라엘 민족의 메시아 대망 사상도 언급하며 결국 이 기간은 하나님이 예수님을 보내시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신 기간임을 시사한다. 성경 역사의 흐름을 만화로 술술 읽다 보면 어느새 성경이 더욱 가깝게 느껴지고, 깊이 이해될 것이다. 더불어 역사를 통해서도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깊은 뜻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특징
* 어렵게 여겨질 수 있는 성경 배경 역사를 만화로 풀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 인물의 표정과 사건 장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보는 재미를 더하고, 지리와 풍경 그림을 첨가하여 내용의 풍성함을 더한다.
* 핵심을 담은 연표를 수록하여 이스라엘 멸망부터 신약까지의 역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추천 독자
* 성경을 어렵게 생각하며 성경 읽기를 싫어하거나 주저했던 일반 성도 및 초신자들
* 성경 배경 역사(이스라엘 멸망부터 예수님 탄생까지의
... 펼처보기

추천평

『만화 성경 역사 속의 고대 제국』은 독자들에게 여러 가지 유익을 제공합니다. 무엇보다도 전체 분량에 비해 내용이 충분하고, 만화이기 때문에 어른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부담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개인을 위한 공부거리가 될 뿐 아니라 학교나 교회에서 교재로 사용할 수 있고, 소규모 스터디 그룹에서도 활용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구약 성경의 마지막 시대와 신약 성경을 심도 있게 이해하는 데 이 책이 큰 도움을 줄 것이라 믿습니다.- 조병수 교수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신약학)


딱딱하게만 여겨질 수 있는 중간기 역사를 이렇게 만화로 쉽게 알 수 있도록 엮어진 좋은 책이 출간된 것에 기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무쪼록 많은 그리스도인이 성경의 맥락과 배경을 이해하는 데 이 책이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필찬 교수 (『요한계시록 어떻게 읽을 것인가』 저자)


최근 성경 가이드북들이 많이 출간되어 기쁩니다. 특히 『만화 성경 역사 속의 고대 제국』은 모든 세대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만화여서 더욱 읽기 좋습니다. 이 책은 성경의 배경 역사를 알려주어 성경을 재미있고 깊이 있게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해줄 것입니다.- 이애실 사모 (『어? 성경이 읽어지네!』 저자 / 생터성경사역원 대표)

XE Login